something good/책에 밑줄 긋기

원주ABC? 한겨레신문 기사입니다

shiwoo jang 2016. 3. 18. 02:45

원주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원주 ABC?' 발간 한겨레| 입력 16.03.17. 16:02 (수정 16.03.17. 16:02)

[한겨레]

강원 원주시민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취재한 내용을 글로 쓰고 사진을 찍은 여행안내서 <원주 에이비시(ABC)?>(문화놀이터 생각)가 17일 발간됐다.

이 책은 원주에서 살면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문화놀이터 생각의 공동대표 장시우(52·여)·이민영(34·여)씨가 원주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1년 동안 원주 곳곳을 돌며 직접 취재하고 사진찍고 집필한 가이드북이다.

‘원주와 만나는 11가지 길’이란 부제를 갖고 있는 이 책은 치악산과 구룡사 등 지역 대표 관광지와 박경리·장일순·지학순 등 원주의 인물, 원주역사박물관과 고판화박물관, 강원감영, 원척석묘역 등 원주의 역사 등 원주의 속살을 주제에 맞게 다양한 모습으로 담아냈다.

특히 이 책은 기획에서부터 취재, 집필, 편집, 디자인 등 모든 과정을 장시우·이민영 두 사람의 손으로 완성했다. 장시우씨는 “원주가 강원도 대표 도시 가운데 한 곳인데도 불구하고 원주를 제대로 소개할 책이 없다는 점 때문에 책을 집필하게 됐다. 이 책은 원주 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 답을 찾아가려 고심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원주/박수혁 기자 psh@hani.co.kr

Copyrights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겨레 신문에 원주ABC?가 소개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