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의에서 꺼내며 명손아랫사람이 손윗사람에게 먼저 건네는 것이 예의입니다. 소개의 경우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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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받은 사람부터 먼저 건넵니다. 방문한 곳에서는 상대방보다 먼저 명함을 건네도록 합니다. |
- 명함은 선 자세로 교환하는 것이 예의이고, 테이블 위에 놓고서 손으로 밀거나 서류 봉투 위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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놓아서 건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 명함을 내밀 때는 정중하게 인사를 하고 나서 "○○회사의 ☆☆☆이라고 합니다."라고 회사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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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이름을 밝히면서 두 손으로 건네도록 합니다. 사내에서 내방객을 맞이할 경우는 이름만 말해도 됩니다. |
- 명함은 왼손을 받쳐서 오른손으로 건네되 자기의 성명이 상대방 쪽에서 보아 바르게 보이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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끔 합니다 |
- 상사와 함께 명함을 건넬 때는 상사가 건넨 다음에 건네도록 합니다. - 상대가 두 사람 이상일 때에는 윗사람에게 먼저 줍니다. |
- 상사의 대리로 타사를 방문하는 경우 대개는 상사로부터 명함을 받아서 가게 되지만, 자신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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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함도 주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
- 한쪽 손으로는 자기의 명함을 주면서 한쪽 손으로는 상대의 명함을 받는 동시교환은 부득이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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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우가 아니면 실례이다. 만일 상대가 먼저 명함을 주면 그것을 받은 다음에 자기의 명함을 준다. |